티스토리 뷰
2024년에 꼭 가보고 싶은 바다 갈라짐, 바다 갈라지는 곳 지역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다 갈라지는 곳이 어디인지, 바다 갈라짐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고 국립해양조사원에서 무료 배포 중인 책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가보고 싶은 바다 갈라짐 여행 지역을 몇 군데 알려드릴 테니 여행 계획에 참고해 보세요.
[목차여기]
바다 갈라짐이란?
바다 갈라짐은 해수면이 낮아지는 저조 때 주변보다 수심이 얕은 지형이 해수면 위로 드러나 육지와 섬 사이에 바닷길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서해안과 남해안처럼 조수 간만의 차가 큰 곳에서 주로 발생을 합니다. 바다 위를 걸어서 가까운 섬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신비한 현상이지요.
바다 갈라짐 무료책자와 예보
국립해양조사원은 국민들이 안전하게 바닷길을 체험하고, 지자체에서도 관광상품등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바다 갈라짐 책자를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책자에서는 바다 갈라짐이 발생하는 전국 14곳 지역의 일별 바닷길 열림, 닫힘 시간과 인근지역 관광 정보가 수록되어 있고 12월 27일부터 29일까지 공식 블로그 바다드림에서 선착순 무료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책자가 없어도 바다 갈라짐, 바닷길 갈라지는 예보는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ARS서비스 1588-9822 또는 안전해 앱을 통해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국 바다 갈라짐 여행 지역
가보고 싶은 바다 갈라짐 여행 지역, 체험지를 몇 곳 골라봤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 (인천) 실미도, 선재도, 소야도
이곳은 바다 갈라짐이 가장 잘 보이는 곳으로 유명하고, 바닷길이 2.8km나 된다고 해요.
실미도는 영화 '실미도’의 촬영지로도 유명하고, 선재도는 선재문화마을과 선재해수욕장이 있어요. 소야도는 소야도 등대와 소야도 해수욕장이 인기 있어요.
이 세 섬은 바닷길로 연결되어 있으니, 한 번에 세 곳을 다 즐길 수 있습니다.
◾ (경기) 제부도
제부도는 서해안 최대의 섬으로, 바닷길이 3.5km나 된다고 해요.
제부도는 제부도 해수욕장과 제부도 등대가 유명하고, 바닷길을 걸으며 다양한 조개류를 살펴볼 수 있어요.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이 다른 곳보다 길어서, 여유롭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전남) 화도, 진도, 대섬, 우도
이곳은 바다 갈라짐이 발생하는 섬들이 많아서, 섬 투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화도는 화도해수욕장과 화도등대가 인기 있고, 진도는 진도대교와 진돗개가 유명해요. 대섬은 대섬해수욕장과 대섬등대가 있고, 우도는 우도해수욕장과 우도등대가 있어요.
이 네 섬은 바닷길로 연결되어 있으니, 한 번에 네 곳을 다 즐길 수 있습니다.
마무리: 바다 갈라짐 여행
바다 갈라짐은 정말 신비하고 재미있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신비롭게 바다 위를 걸어서 쉽게 가까운 섬을 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번 기회에 국립해양조사원의 바다 갈라짐 책자를 받아보시면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겁니다. 또한 책자가 없더라도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쉽게 바다 갈라짐 예보 시간을 쉽게 알 수 있어서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