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이 되면 눈이 내리는 곳을 찾아가고 싶은 마음이 들죠?
하지만 눈이 내리는 곳이라고 모두 좋은 여행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눈이 내리면 더 아름다워지는 곳, 눈이 내리면 더환상 적인곳, 눈이 내리면 더 행복해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국내 겨울 여행지로 최고인 강원도 평창 양떼목장입니다.
영화의 한 장면을 찍는 듯 신비롭고 환상적인 평창 양떼목장을 국내 겨울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목차여기]
국내 겨울 여행지 평창 양떼목장
평창 양떼목장은 전국 어디를 가든지 빽빽한 숲만 보이는 것이 익숙했던 풍경이지만 산 위에 양떼목장을 찾으면 드넓은 초원과 탁 트인 전망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거든요.
여기에 눈까지 내리면 완벽한 조건, 바로 이 장면이 너무 좋아서 대관령 평창 양떼목장을 국내 겨울 여행지로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평창 양떼목장은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양떼목장으로, 약 6만 2천 평에 달하는 초지 위에서 양떼가 자유롭게 뛰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양떼목장은 1990년대에 문을 열었으며 농림부가 지정한 동물복지 및 산림보존 특화목장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드 넓은 초원에 탁 트인 전망은 뭐라 말할 수 없을 만큼 환상적이고 눈이 쌓여 있는 모습을 보면 마음까지 정화되어 신비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눈이 오면 국내 겨울 여행지로 평창 양떼목장은 매년 다녀오고 싶을 정도로 정말 좋은 여행지라 말할 수 있습니다.
평창 양떼목장 위치
평창 양떼목장은 강릉을 오가는 길목에 있으므로, 강릉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경유지로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서울에서 갈 때는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대관령 IC로 진출한 다음 7km 거리의 대관령 휴게소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대관령 휴게소에서 양떼목장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 소요되며, 눈이 오는 날에 목장길을 걸으려면 겨울 방한화와 아이젠을 착용하면 더 따뜻하고 안전하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건 아니나 눈이 오면 미끄러울 수 있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양떼목장 산책로는 1.2km가 조성되어 있고 여기저기 대부분 포토존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정상까지는 920m인데 올라가서 보면 장엄함 백두대간 능선이 보이며, 눈이 온 날에는 눈 덮인 초지와 숲은 경이로운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름답고 환장적입니다.
평창 양떼목장 정보
평창 양떼목장 개장시간과 입장료 등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개장시간 : 09시~17시 (매표마감 16시)
◾ 입장료 : 성인 7,000 어린이 5,000 (건초 주기포함)
네이버로 예매 시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으나, 구매 다음날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일 방문 시에는 현장 매표소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 주소: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 위치 : 대관령 휴게소에서 걸어서 10분 소요
양떼목장이 위치한 곳은 고속도로가 아니고 강원도 평창 대관령 옛길 횡계리입니다.
서울에서 대관령 IC로 진출해서 대관령 휴게소에 주차하시고 걸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평창 양떼목장
평창 양떼목장을 겨울에 놓칠 수 없는 매력적인 국내 겨울 여행지입니다.
눈이 내리는 날이라면 더욱 환상적이 풍경을 만날 수 있으니, 날씨를 확인하고 눈이 왔을 때 방문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평창 양떼목장에서 눈 덮인 초원, 양떼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드세요.
국내 겨울 여행지로 강원도에 가시면 평창 양떼목장 꼭 다녀와 보세요.